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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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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

리치Y 2022. 11. 13. 19:01
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
  • 1478 → "one4seveneight"
  • 234567 → "23four5six7"
  • 10203 → "1zerotwozero3"
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 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 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
숫자영단어

0 zero
1 one
2 two
3 three
4 four
5 five
6 six
7 seven
8 eight
9 nine

제한사항

  • 1 ≤ s의 길이 ≤ 50
  •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  •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 s로 주어집니다.

입출력 예

sresult

"one4seveneight" 1478
"23four5six7" 234567
"2three45sixseven" 234567
"123" 123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
  •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
입출력 예 #2

  •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
입출력 예 #3

  • "three"는 3, "six"는 6, "seven"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#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.
  • 입출력 예 #2와 #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
입출력 예 #4

  •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.

제한시간 안내

  • 정확성 테스트 : 10초

 

 

나의 풀이

 

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풀었으나 s.replace가 너무 반복이었다. 

 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        int answer = 0;
		s = s.replace("zero", "0");
		s = s.replace("one", "1");
		s = s.replace("two", "2");
		s = s.replace("three", "3");
		s = s.replace("four", "4");
		s = s.replace("five", "5");
		s = s.replace("six", "6");
		s = s.replace("seven", "7");
		s = s.replace("eight", "8");
		s = s.replace("nine", "9");
        answer = Integer.parseInt(s);
        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 

그래서 배열에 넣어 비교하는 풀이로 바꾸었다.

 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        int answer = 0;
		String[] arr = {"zero","one","two","three","four","five",
                        "six","seven","eight","nine"};
        
        for(int i = 0; i < 10; i++) {
			s = s.replace(arr[i],Integer.toString(i));
		}
        answer = Integer.parseInt(s);
        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